투어게인 무릎보호대 네오프렌 니 슬리브 5mm M 사이즈
-축구나 헬스나 격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조심히 사용해야 할 신체부위가 바로 무릎이다
우리 신체 중 무릎과 허리는 퇴행성이기에 한번 고장이 나면 더 좋아질 수는 없다.
유지할 수는 있으나, 엄청나게 좋아지기를 기대하기는 사실상 어렵다고 본다.
그래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바로 미리 무릎과 허리를 지키는 것이다. 나의 경우는 이미 추간판탈출증으로 인해 허리는 지금처럼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만으로도 하늘에 감사하며 살고 있지만, 무릎의 경우는 다치기 싫어서 매우 조심한다..
그래서 나는 단언컨데 . 자신이 하는 운동이 무릎에 체중이 많이 실린다면 , 필수로 무릎보호대 사기를 추천한다.
이것은 추천이 아니라 거의 강요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중요한 정보이니, 돈아 끼지 말고 자신의 무릎을 위해 투자하길 바란다.
투어게인 무릎보호대
목적 : 축구 헬스 역도 크로스 핏등.. 무릎에 체중이 실리는 운동을 할 때 무릎 부상방지를 하기 위함
가격 :25000원대
사이즈 :5mm (M사이즈 )
사용자의 신체사이즈 : 187cm 90kg
하체는 좋은 편이며 보호대의 특성상 늘어날 것을 대비하여 좀 낄 정도의 사이즈를 선택함
만족도 : 90%
축구인의 입장에서 평가하자면 , 확실히 무릎을 잡아주는 기능은 좋으나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사이즈를 어느 정도 과기게 선택했다면 , 무릎을 접을 때 불편하기 때문에 축구 플레이에 다소 영향이 있다. 무릎보호대가 없을 때가 확실히 퍼포먼스적으로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가끔은 디딤발에 해당하는 발에만 보호대를 하는 경우가 있다. (오른발잡이의 경우 왼발)
TIP : 이 제품을 사기 전에 먼저 동네 생활용품가게에서 스타(국산스포츠브랜드) 무릎보호대를 샀었다. 이 제품은 이후에 다시 리뷰할 것이다. 일단 급한 대로 옷 위에 착용해 봤다. 이 제품은 무릎을 잡아주는 것은 위의 투어게인 무릎보호대에 비해 덜하지만 , 활동성과 편의성은 더 좋다. 찍찍이(부직 푸)로 탈부착이 간편하고 무릎이 접히는 부분이 훨씬 잘 접히므로 , 본인의 경우 슈팅하는 주발은 이 제품을 착용한다.
즉 , 투어게인 제품과 스타제품을 섞어서 쓴다.
분명 스타 무릎 보호대로는 확실히 무릎의 안정을 책임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럴 때는 투어게인 제품으로 고정하고 좀 더 활발한 활동이 필요한 발에는 스타 무릎 보호대를 착용하여 , 그 목적에 적합하게 사용하는 게 좋은 것 같다.
모두 지속적이고 안전한 운동을 하되, 자신의 무릎을 보호하자
다시 한번 말하지만. 오래 운동하기 위해서는 무릎보호대를 사용하는 것을 강하게 추천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