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기력하고 의지가 없을 때 하면 좋은 일

by 킹지로 2022. 11. 21.
반응형

1. 방 청소 

 청소는 위생적으로 좋고 , 청소를 함으로써 성취감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창문을 열고 청소를 하면 공기도 상쾌해진다. 환경이 정돈이 되면 마음이 정리되고. 깨끗한 환경에서는 무엇이든 시작하기 좋다. 

 

2. 안 입는 옷 정리 

 2년동안 입지 않은 옷은 절대로 안 입는다. 꽉 찬 옷장에서 필요 없는 옷을 버리든지 당근 마켓에 팔아버려라. 비어있는 옷장을 보면 새롭게 입고 싶은 옷을 사기 위해 노력할지 모른다. 새로운 욕구는 다시 열심히 살게 만들어준다. 

 

3. 쓸데없는 만남 거절 

 별로 중요한 사람도 아닌데 의무적으로 만나서 의미 없는 농담을 나누거나 다른 사람의 성과와 험담하는 일을 줄이고 자신의 일에 집중하고 , 특히 술자리는 사회생활에 있어 반드시 참석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피하라. 자신이 목표한 일과 운동의 성과를 무너뜨린다. 좋은 생활습관 루틴은 만들기 어렵지만 깨지기 쉽다. 그것을 깨는 가장 큰 요인이 쓸데없는 인간관계와 만남으로 인한 시간낭비다.

 

4. 좋아하는 음악 들으며 요리 

청각 미각을 끌어올리자. 자신이 좋아하는 목소리와 음악을 들으면 바로 환기가 되면서 지금 처해 있는 안 좋은 상황에서 잠시나마 벗어나는 느낌이 든다. 거기다가 간단하더라도 자신을 위한 요리를 만들어라. 요리가 완성됨에 따라 얻는 성취감과 완성으로 얻는 기쁨도 매우 크다. 성취감에 대해 기쁨을 느끼게 되면 무기력은 눈 녹듯 사라질 것이다.

 

5. 산책 

낮에 햇빛을 받으면 세로토닌이 분비되어 우울감 해소에 좋다. 산책 같은 저강도의 유산소는 혈액순환으로 인해 오히려 피로를 감소시켜준다. 낮에 산책할 시간이 없다면 늦은 저녁 산책도 추천한다. 좋은 공기로 호흡해 몸을 정화시키고 산책으로 인한 창의적인 생각이 가능하다.

 

6. 사고 싶었던 것 사기

 한 달에 한 번은 자기가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자. 비싸지 않은 것 효용가치가 높지 않아도 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물건을 자신의 경제적 상황에 맞게 사자. 갖고 싶은 물건을 산다는 건 그 자체로도 행복하고. 고르는 과정에서도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더 열심히 살게 된다. 2번의 연장선에서 비어 입는 옷장에 새 옷을 사넣는 행복은 옷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크나큰 행복이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