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성동구 금호동 3가 폐건전지 수거함 위치를 알려주겠습니다.
썰을 풀기전에 빠르게 건전지를 버리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1.폐건전지함에 버리는 방법
2.주민센터에 갖다주는 방법 (새건전지로 바꿔준다)
cf ) 과거에는 약국에서 받아주었으나 지금은 안 받아준다.
얼마 전에 충격적인 일이 있었다. 구청 단속과 에서 전화가 왔다. 내가 쓰레기 분리수거를 잘못해서 과태료 내라고..
난 평소에 목요일과 일요일마다 재활용 정거장에 딱딱 재활용 잘하고 있는데,
"무슨 10 소리냐"라고 하니
내 종량제 봉투를 뒤져보고 일반쓰레기가 아닌 재활용대상 비닐이 나왔다는 거다
그건 바로 라면 봉지였다 . 그래서 내 거 라면봉지는 항상 넣어서 버렸는데 그것도 안되냐고 하니까 안된단다.
그래서 찾아보니 진짜 종량제비닐에 라면봉지도 넣으면 안 되는 거였다.
이런 젠장. 종량제 봉투도 비싼데 라면 수프봉지도 넣으면 안 된다니 이것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었다. 평소 택배에서 나오는 주소가 나와있는 종이는 개인정보 유출을 우려하여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렸는데 그것이 오히려 증거가 되어 , 나를 찾아내었다.
이 미친 나라 정말 맘에 드는 게 하나 없네
그래도 뭐 지키라면 지켜야지. 내가 잘못했다
앞으로 안 그럴게.
이 사진을 보고 여기가 어디인지 알아차린다면 , 성동구 금호동 고인 물로 인정한다. 이곳은
금남시장 화단 앞 3거리에서 신금호로 올라가는 오르막길의 중간에 위치한다.
바로 여기다 카카오맵을 첨부했으니, 아무 데나 버리지 말고 이곳에 폐건전지를 버리길 바란다.
꿀팁하나 알려준다.
폐건전지를 근처 주민센터에 갖다 주면 , 새 건전지를 준다고 한다.
그러나 금호동 2,3 가동 주민센터가 멀어서 그까지 못 가겠다.
이것은 tmi인데 원래 금호동 주민센터는 지금 폐건전지함 맞은편에 있었다고 한다. 지금은 어린이집이 있다.
참고로 폐건전지함에 옆에 폐전구 폐형광등을 버리는 곳이 있으니 여기다가 갖다 버리도록 해라
안 그럼 나처럼 벌금 10만 원 받게 된다.
그리고 건전지에 관한 꿀팁하나 준다, 대형마트에서 싸게 묶어서 파는 건전지들은 불량이 많으니,
좀 비싸더라도 , 듀라셀이나 에너자이저를 사는 것이 오히려 돈을 아끼는 것이다.
얼마 전에 코스트코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건전지가 불량 떠서 비밀번호키 건전지를 또 새로 바꿔 끼우는 우를 범했다.
새로운 위치가 생겼다. 금남시장안쪽 공중화장실.
여기에도 생겼다. 지도 첨부한다.
2024년 7.23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