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옥수역 풋살장 인조잔디 공사가 끝났다. 원래는 더 빨리 공사가 끝나기로 했었는데, 기상악화로 인하여 공사기간이 지연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우레탄과 멋진 인조잔디 구장을 리뉴얼해 줘서 , 한강사업본부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실측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자.
옥수역 풋살장은 옥수역근처에 있는 무료 풋살장이다.
응봉동에도 풋살장이 있으나 풋살장과 축구장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 있어서, 옥수역 풋살장은 나 같은 축구쟁이에게는 꿈과 희망을 선사하는 곳이다.
옥수역 풋살장 사이즈의 변화
이번에 새롭게 인조잔디를 공사를 하면서 기존의 사이즈에서 새롭게 라인을 그어서 사이즈가 변했다
먼저 풋살장의 역사를 회상하기 위해 과거의 사이즈를 알려주겠다.
과거의 옥수역 풋살장 사이즈(하프코트 기준)
가로 :16m
세로 :17m (좌측 코너킥 라인부터 우측코너킥라인까지를 말한다)
맨 아래에는 이번에 인조잔디 공사를 끝낸뒤에 조사한 따끈따끈한 사이즈를 그림판으로 정교하게 그려놓았다
옥수역의 풋살장의 장점:
사실 모든 것이 장점이다.
1. 무료
2. 생각보다 사람이 많이 없다는 것.
3. 잔디 리뉴얼로 인한 빵빵한 우레탄 인조잔디의 우수성
4. 우리 집에서 굉장히 가깝다는 점 ( 나만의 장점 )
단점을 말하기 전에.... 옥수역 풋살장의 점등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자
옥수역하부풋살장 점등시간
전화로 알아봤을 때는 7:00~10:00 (PM)
과거에는 새벽까지 계속 켜져 있었는데, 누군가 갑자기 바꿨다. 보통 나는 일이 끝나고 새벽에 공을 차는데 어느 순간부터 불이 안 들어와서 어두운 상태로 공을 차야했다.
내가 서울시홈페이지 들어가서 건의도 해보았는데 한강관리자가 전화 와서 안된다고 하더라.
정말 화가 많이 났다. 돈을 많이 벌어서 개인 축구장을 만드는 수밖에.. 공짜로 쓴다면 그냥 어두운 환경에도 순응해서 찰 수밖에 없는 것이다..
옥수역 풋살장 단점
1. 점등시간 (10:00시 이후로는 어두워서 게임하기에는 좀 위험하다) 여러 명이서 차다가 좀 거칠게 차는 인간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부상으로 이어지기 십상이다.
2. 미개한 인간들의 쓰레기 투척과 진상 민폐짓 (이것이 가장 문제다)
밤늦게 사람들과 공을 차러 가보면 이용하는 사람들이 , 음료수를 먹고 풋살장이나 풋살장 앞에 그대로 두고 가는 경우가 많다. 쓰레기통이 10m도 안 되는 거리에 있는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내가 감히 말하건대 점등시간이 줄어든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새벽까지 풋살장을 오픈해 놓으니 사람들이 안에서 쓰레기 버리고 그물도 뜯어버리고 엉망을 만들어버렸기 때문에 한강관리자들이 열받아서 점등시간을 줄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해가 된다. 요즘 한국이 돌아가는 것을 보면 우리가 어렸을 때 선생님에게 신나게 뚜드려 맞았던 것이 정당화되듯 애들이 개념이 없다. 참 슬픈 일이다. 미개한 국민성은 우리가 욕하는 중국이나 , 뭐가 차이인지 모르겠다.
자 그럼 가자 중요한 이번에 리뉴얼된 풋살장의 리뉴얼된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제 직접 조사한 옥수역 풋살장의 리뉴얼된 사이즈다. (하프코트기준) -23년 8월 이후기준
가로의 정확한 실측은 17M 10cm이지만 과감히 버렸다.
하프코트와 풀코트의 대각선 사이즈는 중학교 때 배운 피타고라스의 정리로 계산했다.
참고해서 킥연습할 때나 세트피스연습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란다.
옥수역 풋살장을 사용하는 자가 이 게시물을 본다면, 우리 모두 깨끗하게 쓰자
만약 더럽게 쓰는 자를 본다면 무회전킥으로 개념 없는 머리통을 맞춰 참교육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