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페이지 RPM (revenue per mile)
:1000 페이지뷰를 보는 동안 예상 수익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1000페이지 뷰로 1달러의 수입이 발생했다면 블로그의 페이지 RPM은 1달러가 됩니다. 즉 1000페이지를 본다면 1달러를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 예를 들어 광고가 100번 노출이 되었는데 10번의 클릭이 있었다면 CTR은 10%가 됩니다. 이렇게 높은 CTR은 발생하지 않겠지만요.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광고주가 한번 클릭한 것에 대해 지불해 줄 비용을 말합니다. 광고마다 다르겠죠!!
페이지 RPM과 CTR 그리고 CPC의 상관관계
보통 CTR과 CPC 가 높을수록 RPM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당연한 얘기입니다
위의 지표들을 높이는 방법 (22년 버전)
이 글은 구글 애드센스로 수입을 얻는 사람들을 위한 기준을 제시합니다. 기존의 많은 광고 게재 위치와 노출 방법들은 구글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기능의 사용으로 인해 무용지물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보다 양질의 정보와 확인된 정보를 제공하고 구글에게 광고를 맡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로 참 많은 실험을 했습니다. 인위적인 변경은 알고리즘을 건드리기 때문에 초반에 수익을 낼 수는 있으나 결국은 구글이 원하는 방향으로 설정되기 마련입니다. 그것을 알고 과유불급의 자세로 임하는 것이 연금형태의 블로그 수익을 얻는데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